진정한 예배가 숨쉬는 교회, 주님이 주인 되시는 교회

믿음의 기도가 쌓이는 교회, 최고의 찬양을 드리는 교회

말씀이 살아 움직이는 교회, 성도의 사랑이 넘치는 교회

섬김과 헌신이 기쁨이 되어 열매맺는 아름다운 교회

주님의 마음 닮아서 이웃을 사랑하는 교회

주님의 영광을 위해서 빛되신 주님 전하는 교회

사랑의 불꽃이 활짝 피어나 날마다 사랑에 빠지는 교회

주께서 사랑하는 우리 교회가 이런 교회 되게 하소서.

2008년에 발표된 “소리엘 클래식” 음반에 실려 발표된 찬양으로 진정한 교회의 모습을 사모하는 마음을 담아 불려지고 있는 찬양입니다. 며칠 전 금요 기도회 시간에 함께 부르기도 했었습니다. 우리 교회가 정말 이런 교회가 되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 기도하는 마음으로 부르다가 문득 “이 세상에 이런 교회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어느 한 교회가 생각이 났습니다.

바로 청년 시절에 나의 믿음의 기초를 닦았던 교회였습니다. 100여명의 청년들이 함께 모여 뜨겁게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양하며 예배 때마다 새롭게 예수님을 영접하는 영혼들이 세워지던 교회, 여름 방학 동안 귀한 시간을 드려 아르바이트로 번 돈을 모아 가난한 지체들의 대학 등록금을 내어 주던 교회, 동네 독거노인들의 가정을 매주 방문하여 청소하고 먹거리를 제공해 주며 섬김의 삶을 살아내던 교회, 밤새 말씀을 묻고 답하며 우리 삶에 말씀이 흥왕케 되는 사도행전의 역사를 이루어 가던 그 교회,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이루어져 가는 것에 함께 뜻을 모으며 눈물로 기도하 던 그 교회, 직장을 다니는 지체들이 솔선하여 매월 월급의 일정 금액을 헌금하여 선교사를 직접 파송하며 후원하던 선교 공동체, 매년 마다 선교사로, 목회자로 헌신을 결단한 사람들이 서너명씩 세워지던 그 교회가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나의 청년의 때에 그 교회에서 배움의 때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이제도 내가 사랑하는 우리 써리장로교회에 그런 모습이 다시 한번 재현되는 부흥 (REVIVAL)을 꿈꾸게 됩니다. “주께서 사랑하는 우리 써리교회가 이런 교회되게 하소서” 오늘도 이 찬양을 흥얼거리며 그 찬양에 기도의 마음을 담아 불러 봅니다. 이런 교회가 이 곳에,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와 같이 주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 (행 19:20)

2023년 5월 21일

About Us

Services

Location

© 2023 Surrey Presbyterian Church